노박래 서천군수, 을미년 새해 설계
2014-12-31 11:51
-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로 군민 누구나 행복한 서천 만들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노박래 서천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을미년 새해를 맞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군민 누구나 행복한 서천, 꿈과 희망이 가득한 서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노 군수는 을미년 새해는 본격적으로 민선 6기가 시작되는 해로써 ‘풍요와 기회의 서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개방, 협력, 균형 그리고 도약이라는 군정의 4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올 한해 역점을 두고 추진할 군정의 주요 5대 전략목표에 대해 밝혔다.
5대 전략목표는 ▲모든 군민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튼튼한 지역경제 건설 ▲다양한 관광자원과 전통문화, 축제를 통한 머무는 문화관광 기반 구축 ▲지역의 치우침 없이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힘있는 균형발전 추진 ▲전국 최고의 사회복지 메카 건설 및 고품질 교육 여건 개선 ▲군민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군민 중심의 통하는 신뢰행정 운영이다.
또한, 다양한 관광자원과 전통문화, 축제를 중심으로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해 머무는 문화관광 기반을 구축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어항시설 확충 및 개선, 수산물 생산기반 조성 등으로 환황해권 해양 산업벨트를 구축하고, 장항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을 통해 지역에 변화의 물결을 일으킬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행복한 서천은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스스로 준비하고 만들어가는 것이다”라며 “풍요와 기회의 서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650여 공직자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