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설관리공단,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2014-12-28 19:40

부천시시설관리공단과 심원초등학교가 범죄예방과 교통안전 교육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제공=부천시시설관리공단]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부천시시설관리공단은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돼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이달 17일부터 2017년 12월16일까지 지속된다.

방범 CCTV를 활용한 범죄예방 안전교육·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등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안전의식 함양 및 건강한 심신발달과 자신감 회복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해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발굴하고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은 교육기부 사업의 목적 및 비전, 운영능력, 성과 및 실적, 교육정책 부합성, 프로그램 구성, 활동계획, 평가계획, 내부교육 등 기본 점수 이상인 기관에 대해 심사위원회 평가에 따라 지정한다.

부천시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장애인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스포츠·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성을 실천하며, 시민들에게 나눔의 가치와 감동을 공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