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년해맞이 행사 개최
2014-12-25 15:15
금강신관공원서 시민의 화합과 안녕 기원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을미년 푸른 양의 해를 맞아 2015년 1월 1일 오전 7시부터 금강에서 시민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2015 신년 해맞이 행사를 갖는다.
이날 식전행사는 행사시작 및 해오름을 축원하는 ‘풍년기원 대동풍장 한마당’을 시작으로 신년축가 ‘배 띄어라’, 대북공연과 태평안무가 이어지며, 오시덕 공주시장과 이해선 공주시의회 의장이 큰북을 함께 치는 ‘해오름 대북 올림’으로 새해를 맞이한다.
본 행사는 해가 뜨는 순간 참가자 모두 희망의 함성을 외친 후 오 시장의 신년사와 이 의장의 덕담으로 시민들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며, 나태주 문화원장의 새해 축시 낭송, 새해 시루떡 봉덕, 신년 축하노래, 소원 성취 풍선 날리기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는 민선6기 첫 해맞이 행사로 시민화합과 역량을 결집,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의 실현을 위한 희망찬 출발을 시민과 함께 하고 공주 발전을 위한 역량을 결집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금강신관공원에서의 일출은 오전 7시 43분경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교통 혼잡에 대비, 대중교통과 도보 등으로 신년 해맞이 행사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