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사회공헌 공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014-12-02 07:49

[사진=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이 2014 전국 사회복지나눔대회 유공자 표창에서 자원봉사 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2014 전국 사회복지나눔대회는 지난 1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과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해 기관 관계자 등 약 7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코레일관광개발은 철도관광․승무․유통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철도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창립 이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왔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지역별로 진행된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을 위해 1개의 본사 봉사단과 9개의 지역봉사단으로 구성된 전사 사회봉사단을 발족했다.

이건태 대표이사는 “코레일관광개발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과 함께하는 기증‧봉사활동‧여행기회제공 등의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각 사업분야 유공자 표창과 홍보대사 위촉, 우수사례 발표와 음악콘서트와 연계한 나눔콘서트가 진행됐고 우수기관 4곳과 각 분야별 154명이 표창과 장관상을 수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