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비정규직 총파업,3만원 호봉제 4대 요구조건 뭐?.."돈 많은 학교 많은데"

2014-11-20 15:12

학교 비정규직 총파업,3만원 호봉제 4대 요구조건 뭐?.."돈 많은 학교 많은데"[사진=학교 비정규직 총파업]

학교 비정규직 총파업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학교 비정규직 총파업이 들어가면서 4대 요구조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에 따르면 이날 3개 노조 소속 전국 6만여 조합원 가운데 2만여명이 파업에 참가하면서 학교 급식에 차질을 빚었다.

연대회의는 이번 총파업에 들어가면서 정부를 상대로 '방학 중 생계보장 대책 마련' '급식비 지급' '근속인정 상한제 폐지' '3만원 호봉제' 등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대회의는 "1차 경고 총파업으로 오늘과 내일 총파업 투쟁을 한다" 며 "이후에도 교육부와 교육청이 성실한 대안을 내지 않으면 언제든 파업대책위원회의 파업 지침에 따라 총파업 투쟁을 전개할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앞서 시교육청은 해당 학교에 급식이 중단될 경우 학생들에게 도시락을 가져올 것을 알리고, 도시락 지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빵과 우유 등 대체급식을 제공하라는 공문을 발송했다.

학교 비정규직 총파업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학교 비정규직 총파업,곳곳에 비정규직이 많네요","학교 비정규직 총파업,방학중에 생계보장은 애매하네요","학교 비정규직 총파업,돈 잘 버는 학교도 많은데 올려주세요"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