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 본방수다 ‘tbee’ 정식오픈 및 기념 프로모션 진행

2014-11-18 16:06

[사진제공-SK커뮤니케이션즈]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새롭게 선보이는 실시간 방송소통 채널앱인 본방수다 ‘tbee’(http://www.tbee.co.kr)가 오픈베타 기간을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본방수다 ’tbee’는 같은 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들끼리 방송에 대해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표현하며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픈 베타 운영을 통해 수집된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공개된다

이번 정식버전에는 특정 사용자 게시글에 수월한 답글을 달수있는 답글기능, 본방 시청 중 촌철살인 재미난 글이나 추천해주고 싶은 글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공감알림정보, 보다 폭넓은 감정표현을 위한 이모티콘 추가 등 한층 더 다양한 신규기능들을 추가해 이용자들이 방송을 보며 보다 즐겁고 재밌는 소통이 가능케 됐다.

이와 함께 SK컴즈는 본방수다 ‘tbee’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팬심 모아 밥차 쏘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사용자가 ‘tbee’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본방수다’ 코너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되는 방식으로, ‘tbee’는 ‘본방수다’ 사용자 참여율을 기준으로 ‘본방수다 밥차랭킹’ 순위를 공개한다.

이에 따라 ‘tbee’는 ‘본방수다 밥차랭킹’의 드라마와 예능 장르에서 각각 1, 2위로 선정된 프로그램의 출연/제작진에게 밥차를 선물하고, 프로모션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tbee’의 이번 프로모션은 사용자들에게 ‘본방수다’를 통한 실시간 소통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하는 한편, 참여를 통해 좋아하는 프로그램 제작에 일조할 수 있는 뿌듯함과 의미를 전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향후 개별 프로그램 제휴를 통해 시청자와 방송국/제작사가 더욱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