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고양 아이사랑 가족 걷기대회
2014-11-05 15:17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고양시(시장 최성) 호수공원 일원에서 오는 8일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 주최로 가족이 함께 가을 햇살을 만끽하며 걷고 체험하며 소통하는 장 ‘제2회 고양 아이사랑 가족 걷기대회’가 열린다.
‘제2회 고양 아이사랑 가족 걷기대회’는 가족이 함께 원마운트 이벤트광장에서 출발하여 고양호수공원 달맞이섬을 반환점으로 약 2.5㎞를 걸으며 가족의 소중함과 떠나가는 가을의 정취를 음미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참가대상은 보호자를 동반한 고양시 거주 유아부터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 총 3천명을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제2회 고양 아이사랑 가족 걷기대회’ 홈페이지(www.goyangisarang.com)에 접속해 사전신청하거나 현장에서도 접수한다.
부대행사로 엔젤킹 어린이댄스팀의 댄스 공연, 고양시민체조단의 몸 풀기 스트레칭, 소방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미아방지 캠페인, 포돌이포순이 포토존, 교통안전교육, 전통놀이체험, 향수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가 어린이를 도울 수 있는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경기도 공동모금회의 기부 행사도 마련됐다.
시 아동청소년과 관계자는 “원활한 행사진행과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참가자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며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나눔과 돌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안전 최우선의 달을 맞아 안전체험 등 체험 행사도 함께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