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현장중심 원스톱 기업애로 이동상담 실시

2014-10-26 13:50
2014년도 제7차 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 운영

9개 중소기업 유관기관과 화천군에서 진행된 제7차 기업애로 이동상담 모습 [사진=강원도청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강원도는 중소기업의 경영전반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하기 위한 현장밀착형 기업 Care시스템의 일환으로 지난 23일 화천군에서 제7차 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하였다.
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는 중소기업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와 유기적 소통을 통하여 기업의 애로를 신속하게 해소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2006년 이후 7년 째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강원지방중소기업청 등 9개의 중소기업 유관기관의 전문상담팀이 상담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금, 판로, 규제개선, 인력 등 기업경영 전반에 걸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여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 상담자료를 기반으로 기업에 대한 지원사항 등의 사후관리도 지속적으로 점검하게 된다.

백종수 강원도 기업활성화과장은 “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는 기업현장에 밀착하여 작은 불편, 애로사항까지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을 위한 시책중의 하나”라며, “앞으로 기업경영현장에 한걸음 다가서고, 중소기업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고민을 함께 해결하여, 실질적인 해결책이 제시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