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영상 “수십발 총성 후 테러범 사살되자?”
2014-10-23 09:19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영상, 수십발 총성 후 테러범 사살되자?…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영상, 수십발 총성 후 테러범 사살되자?
캐나다 수도 오타와 국회의사당서 22일 동시다발적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캐다나 국회의사당서 일어난 총격은 오타와 시내 3곳에서 동시에 발생, 과격 수니파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와 관련된 테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캐나다 국회의사당 서 일어난 총격으로 총 2명이 부상당하고 난입 전 괴한이 쏜 총에 인근 국립전쟁박물관 경비병 1명이 사망했다.
이번 테러는 현재 진행 중인 이슬람 수니파 원리주의 반군인 ‘이슬람국가’(IS) 격퇴 작전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인근 공사장에서 일하던 한 목격자는 “괴한이 검은 옷에 얼굴에는 스카프를 두르고 있었으며, 의사당 방향으로 뛰어가다가 승용차를 빼앗아 타고 팔러먼트 힐 중앙부로 차를 몰고 갔다”고 로이터통신에 말했다.
당시, 의사당 안에는 스티븐 하퍼 총리와 여야 의원 30여 명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캐나다 총리실은 하퍼 총리는 의사당을 빠져나왔으며, 무사하다고 밝혔다.
경찰은 사살된 범인 외에도 공범이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캐나다 정부는 항공 경계태세를 강화하고 국회의사당은 물론 미 워싱턴DC에 있는 자국 대사관도 임시 폐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