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버즈런처’ 서비스 오픈

2014-03-05 10:54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버즈런처의 인기홈팩을 선별해 소개하는 ‘다음 버즈런처(http://buzz.daum.net)’ 서비스를 다음 모바일을 통해 오픈 한다고 5일 밝혔다. ‘다음 버즈런처’는 버즈런처 유저가 직접 제작하고 업로드한 30만건의 홈팩 가운데 인기 있는 홈팩들을 선별해 다음 모바일에서 테마별, 인기 순으로 소개하는 서비스이다.

‘다음 버즈런처’ 테마홈팩 탭은 다양한 홈팩 가운데 같은 테마로 제작된 홈팩을 골라 추천하는 공간으로 모던한 심플테마, 감각적인 흑백사진 테마, 감성모자이크, 내 친구 야옹이 등 국내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홈팩 테마를 소개하게 된다. 인기홈팩 탭에서는 다운로드 수, 추천 수, 댓글 수 등의 요소를 종합해 가장 인기 있는 홈팩 상위 100위를 소개한다.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달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체 이용자의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이며 현재까지 총 30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되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음 버즈런처 김미연 프로젝트 매니저는 “다음 버즈런처는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30만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을 테마별, 인기 별로 소개하는 서비스로 포털서비스 다음과의 시너지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버즈런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