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지역사회복지계획수립 T/F팀 위촉식 열어

2014-02-07 11:37
- 지난 6일 군청 대강당서 민간 위원 위촉, 청운대 정정호 교수 강연도 -

사진=지역복지계획수립 TF 위원 위촉식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 홍성군은 지난 6일 군청 대강당에서 홍성군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TF팀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서에는 민간 위원 16명을 T/F팀원으로 위촉하고, 위촉 위원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의 이해' 라는 주제로 청운대학교 정정호 교수의 강연도 진행됐다.

T/F팀은 주민복지과장을 팀장으로 지역 실정에 밝은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37명의 팀원으로 구성하였으며, 각 분야별 복지계획 수립, 조사, 계획, 평가, 자문을 담당하게 된다.
 
지역사회복지계획은 홍성군이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2015년부터 4년간 실천 가능한 복지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T/F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활용 가능한 복지자원을 고려해 계획의 비전과 전략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과제 및 세부사업을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를 통해 수립해 나가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김석환 홍성군수는 "홍성군의 특성이 최대한 반영되는 제3기 지역복지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2013년 지역복지계획 시행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상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