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직원 업무경감을 위해 최선
2013-12-24 13:00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이 학교현장과 소통하기 위해 교직원 업무경감 의견제안방을 무기명게시판으로 홈페이지에 신설하는 등 다양한 의견반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먼저, 지난 9월 교직원의 업무를 보다 간편하고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재한 ‘세종 교원 업무 표준 매뉴얼’을 1개월에 1회씩 업데이트하여 교직원들에게 최신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 매뉴얼은 보급 3개월 만에 다운로드 횟수가 초ㆍ중등 각각 5,347회, 6,575회(2013.12.23.기준)를 돌파했다.
아울러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수렴된 의견은 교직원 업무경감 정책수립에 반영하는 동시에, 매월 각 부서별 학교발송 공문서량을 분석해 공문서유통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는 교사 임용대기자를 활용해 교원의 행정업무를 전담하는 교무행정전담팀을 구성하는 등 교원의 행정업무를 획기적으로 경감할 계획을 수립했고, 학교현장의 교직원으로 업무경감 T/F팀을 조직하여 2014년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방안을 연구 중에 있다.
전우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교직원 업무경감은 우리 교육청의 최우선 과제이며,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줄여나가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