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식> 의정부시 호원2동 청소년지도委,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개최
2013-07-30 17:36
의정부시 호원2동청소년지도委,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개최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온형근)는 최근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원 고성군 죽왕면에서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생 4~6학년 청소년 35명과 청소년지도위원,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강원해양심층수 공장과 송지호 철새관망탑을 견학한 뒤 왕곡 전통한옥 마을에서 짚풀공예, 한과만들기 등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이어 죽왕면사무소를 방문, 죽왕면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회를 관람하기도 했다.
한편 호원2동주민센터는 죽왕면사무소와 자매결연을 맺고 상호교류에 나서고 있다.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휴가철 피서지 물가안정을 위해 피서지 부당요금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부당요금 신고센터(☎031-828-2273)는 시 지역경제과에 설치된다.
센터는 바가지요금, 자릿세 징수 등 부당한 상거래행위를 접수, 즉시 처리하게 된다.
한편 시는 물가감시 현장 지도ㆍ점검반을 구성, 숙박료와 음식가격 등 중점관리 품목을 중심으로 현지 지도와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신곡1동 청소년지도위, 농촌·전통문화 체험 실시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신곡1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서희천)는 지난 27~28일 관내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양평군 외갓집 체험마을에서 농촌·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했따.
참가 청소년들은 체험마을에서 옥수수 따기, 감자 캐기, 숭어잡기, 황토머드팩놀이, 뗏목타기, 인절미치기 등을 체험했다.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앞으로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