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감성 자극하는 마케팅이 대세"

2013-07-22 09:04


아주경제 홍성환 기자= 롯데마트는 페이스북에서 '감사합니다'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전했다.

롯데마트는 평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댓글로 사연을 쓰면 추첨을 통해 감사편지와 엔제리너스 커피 교환권 2매를 대신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평소 상품 홍보 대비 10배 이상 많은 250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21일 기준 좋아요를 누른 사람이 3700여명, 사연 댓글을 남긴 사람이 300여명에 달한다.

롯데마트는 고객들의 높은 호응도에 따라 당초 19일까지 진행하려던 이벤트를 26일까지 연장했다. 추첨 대상과 경품도 50명으로 확대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는 올해 2월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이 직원에게 보내는 CEO 메시지를 통해 일본 과자 '타마고 보로'를 만든 다케다 와헤이 회장의 성공 비결을 소개하면서 시작됐다.

노 사장은 감사하는 마음가짐이 긍정의 기운 불러 일으켜 삶을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바꾼다며 직원들에게 감사노트 쓰기를 당부한 바 있다. 이것이 사내 게시판을 통해 감사의 릴레이가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정재우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경품을 목적으로 참여한 고객보다 실제 감사하고 싶은 사람에게 보내는 편지글 형식이 많았다"며 "경기 불황으로 메마른 현실에 촉촉한 단비처럼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