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이시우 시장, ‘보령의 발전을 위해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위해 선제적 대응하라!’

2013-04-22 13:02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및 향우공직자 등과 연계해 예산 편성 순기 보다 한발 앞선 치밀하고 선제적인 대응 전략을 수립하라!

이시우 보령시장은 22일 오전 8시 20분 시청 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이 참여한 주간업무계획보고회에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우리시의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목표는 국가시행사업 8건 1,581억 원, 지방 시행사업 35건에 564억 원 등 총 43건 2,145억 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며, “각 부서에서 목표로 정한 사업은 꼭 확보하겠다는 각오로 정부예산 확보 활동을 전개하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중앙의 내년도 예산이 4월까지 신청을 마감하고 5월에는 부처별 개별심의와 6월 부처 예산확정 등으로 이어짐에 따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이달 중에 중앙부처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한정된 국가재원을 한 푼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당해 사업에 국비가 투자되어야 하는 명확한 논리를 개발, 이 논리를 가지고 중앙부처를 찾아가 설득하는 작업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지역 현안사업을 조기에 해결하고 미래 성장 동력이 될 핵심 전략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부시장을 추진기획단장으로 T/F팀을 구성하고 43개의 주요사업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정부예산 확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