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경영 보고서 '아이디어와치 4호' 발표

2013-04-15 10:33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는 15일 올해 2분기 경영 보고서 ‘아이디어와치(IdeaWatch) Vol.4’를 발표했다.

총 1200명의 업계 전문가가 설문에 참여한 이번 보고서에는 △소셜비즈니스 △2013년 기술 트렌드 전망 △전사 리스크 관리 실현 △스마트한 공급망 관리를 통한 새로운 10년을 위한 전략 등이 담겨있다.

특히, 오늘날 산업 전반의 전략에 일대 변혁을 일으키고 있는 모바일, 비즈니스 분석, 클라우드, 소셜 비즈니스 기술과 실제로 그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기업을 다각적으로 살펴보고, 본보기가 될 만한 접근 방식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아울러 혁신의 장애요인과 성장시장과 성숙시장 차이를 비교 분석해 새로운 IT에 대한 선두주자와 후발주자, 초보자 그룹으로 나누어 접근법과 사례를 분석했다.

한국IBM GBS의 이성렬 대표는 “이번 보고서에서는 기업 경영진들이 가장 고민하는 혁신 과제에 대해 직접적으로 화두를 제시함으로써, 기업들이 글로벌 전략 개발은 물론,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해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자료는 웹사이트(www.ibm.com/kr/ideawatch) 및 태블릿 앱(아이패드 앱스토어 http://itunes.apple.com,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http://play.google.com)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