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證, 주식분석기능 SRS 탑재한 ‘주파수2’ 오픈

2012-08-23 14:08

아주경제 양종곤 기자= SK증권은 스마트폰 주식거래 서비스인 ‘주파수’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주파수2’를 신규 오픈 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주파수2’는 업계 최초로 첨단공학 주식분석 프로그램인 SRS(Stock Rating System)를 도입했다.

SRS는 종목의 주가 수준과 투자 매력도를 시각화한 종목검증시스템으로 투자 매력도를 매일 점수로 산정하고 이를 5단계의 날씨로 표현하여 누구나 쉽게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난 10년간의 주가흐름을 분석해 현재 주가 위치를 머리, 어깨, 무릎, 발목 등 사람의 신체로 표시해 투자 판단의 기초 자료로 삼도록 하고 있다.

특히 ‘주파수2’는‘주파수 매니저’ 라는 새로운 온-오프 투자자문 서비스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 종목추천에서 기본적 분석 및 기술적 분석 등 투자프로세스의 전 과정을 전문 매니저가 직접 관리하고 상담하여 투자적중률을 높이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버방식의 강력한 자동 주문파수꾼 기능, 저장한 화면을 바로 사용하는 버츄얼 스크린, 3개의 보조차트까지 동시조회가 가능한 차트확장 기능, 종목 토론 뿐만 아니라 관련 포털 검색까지 쉽게 할 수 있는 스마트서치 기능 등이 있다. 사용습관에 따라 자동 배치되는 인공지능 스마트메뉴, 프라이버시 화면잠금 기능 등 HTS 수준의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도 신규 추가했다.

SK증권 관계자는 “기존 MTS의 단순 거래수단의 제공 및 낮은 수수료, 천편일률적인 스마트폰 이벤트 보다는 고객의 수익율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에 역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구글 Play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체험 및 사용 가능하다.자세한 사항은 SK증권 홈페이지(www.sks.co.kr) 또는 고객행복센터(1599-8245 / 1588-82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