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2 15:55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아나운서가 연예인 못지않은 종합 방송인으로 시청자 인기를 구가하면서 아나운서 교육 기관을 찾는 예비 아나운서 지망생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그 중 한국아나운서아카데미(KAA:)가 트래픽, 방문수 등 표준화 된 기준을 제시하는 랭키닷컴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해 더욱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한국아나운서아카데미(KAA:)는 KAA:가 랭키닷컴 순위에서 아나운서 교육 분야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KAA:는 소수정예, 학생중심을 모토로 설립한 강남권 최초의 아나운서 교육기관으로 방송사 합격률이 높은 학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이 교육기관은 소수정예의 학원으로 지망생들 사이에서도 높은 취업률과 취업추천 의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KAA:의 취업률 지표에 따르면 최고위 과정인 엘리트클래스와 드림클래스 수료생 중 80%의 아나운서 지망생이 방송계 취업에 성공했다. 이 중 50%가 지상파3사와 관련 계열사에 취업했다.
뿐만 아니라 비교적 기본과정에 속하는 실전과정 수료생의 70%가 방송계에 취업한 것으로 집계됐다.
KAA: 관계자는 “열성적인 교육과 수강생들의 뛰어난 능력, 젊음의 열정이 만난 덕분”이라며 “1/4분기에만 47건에 이른 추천 건수가 없었다면 이루기 힘든 기록”이라고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랭키닷컴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다시 한 번 강남권 아나운서학원의 메카임을 증명한 만큼 앞으로도 한국방송계의 발전을 위해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지속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