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친절3S’ 실천 우수공무원 선정

2011-12-28 14:08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친절3S’ 실천 우수공무원을 선정,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수공무원으로 장암동주민센터 임우성, 신곡2동주민센터 황수진, 자금동주민센터 황연정 주무관을 각각 선정됐다.

시는 우수공무원에 대해 연말에 표창과 시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우수공무원에게는 실적가점 1점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또 시는 이날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 우수공무원도 선정, 발표했다.

마일리지제도 우수공무원 최우수상에는 주민생활지원과 이윤정, 우수상에는 주택과 최덕우, 송산1동주민센터 오소라 주무관 각각 수상했다.

한편 시는 민산5기 출범 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3S운동(Stand up, Smile, Say yes)’을 전개해왔다.

이를 위해 시는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사연습, 친절사례발표 등 정기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또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미스터리쇼핑(Mystery Shopping, 고객을 가장해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것)과 민원인 출구조사를 실시하는 등 운동을 강도 높게 추진해 왔다.

이 결과 지난 10월 실시한 시민만족도 조사에서 전체 응답자 75.6%가 민원담당 공무원이 친절하다고 응답하는 성과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안병용 시장은 “앞으로도 친절3S운동을 운영해 우수공무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의정부시민 모두가 감동하는 고객만족 행정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