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대동단결’…‘크리스마스’ 이벤트 풍성
2011-12-22 15:09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게임 업계가 이벤트 준비에 바쁘다.
업계에 따르면 게임 업체들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 이용자들을 이벤트를 준비, 색다른 게임 아이템을 대거 마련했다.
넷마블은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를 통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빨간 양말’을 쏜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이 게임에 접속해 9회 경기를 플레이하면 ‘빨간 양말’ 아이템을 1일 1회 지급하는 것.
1일 최대 15번 받을 수 있는 ‘빨간 양말’ 아이템에는 선수카드 최대 30장·최대 10만거니 등의 혜택을 이용자들이 랜덤하게 받아갈 수 있다.
넷마블은 ‘빨간양말’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함께 매주 주말에 접속하는 모든 회원에게 선수카드 30장을 1일 1회 지급하는 신년 이벤트도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개발-서비스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이벤트는 음악 서비스 주크박스를 통해 오는 27일까지 무료 캐롤 증정하는 것으로 아이온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를 받을 수 있다.
‘징글벨(Jingle Bell)’, ‘조이투더월드(Joy to the world)’ 등 총 6곡의 캐롤을 자신의 주택에 있는 ‘주크박스’를 이용해 배경음악(BGM)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주크박스의 재생버튼을 누르면 주택을 방문한 친구들도 동시에 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 게임 ‘리니지’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가 직접 조정하는 게임 속 캐릭터(NPC) ‘동방박사’ 3명이 등장하며 이들에게 지난 할로윈 이벤트 때 얻은 ‘크리스마스 양말’을 가져가면 크리스마스 관련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크 산타’ NPC는 ‘크리스마스 양말’ 수에 따라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아이템을 나누어 주며, ‘떠도는 오크 산타’ 몬스터에게서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와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는 4차 비공개테스트를 진행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에서 ‘전나무 아가씨 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비공개테스트임에도 테스트에 참가 중인 많은 이용자들을 위해 기획된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다양한 게임내 선물과 이벤트, 퀘스트 등으로 구성됐다.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사냥한 눈사람 재료로 눈사람을 제작하거나 전나무 아가씨 축제 재료로 총 5단계의 축제 나무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전나무 아가씨 축제 장화를 집안에 설치하면 선물도 얻을 수 있다.
엠게임은 자사 게임에 대거 이벤트를 준비했다.
‘워베인’에서는 29일까지 게임 내 출몰하는 설인을 사냥하거나 접속만 해도 10분마다 1개씩 획득할 수 있는 양말 아이템을 산타보따리로 교환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워오브드래곤즈’에서는 오는 29일까지 게임 내 등장하는 트리 모양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무작위로 산타모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의 전구를 클릭해 10개의 불을 모두 밝히면 크리스마스 케잌 교환권 및 경험치가 상승 효과, 추가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루돌프의 선물 상자 아이템을 모아 현발파의 루돌프NPC를 찾아가면 아이템 개수에 따라 경험치, 기연, 게임머니 및 아이템 획득률 상승 혜택을 제공한다. 또, 게임 내 눈 내리는 모습을 스크린샷에 담아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아이템을 증정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온라인 골프게임 ‘팡야’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팡야는 게임 플레이 도중 팡야섬 전 코스 홀 컵에서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양말을 모아 카디에의 마법상자에서 조합하면 ‘크리스 마스 클럽세트’, ‘산타 모자’, ‘루돌프 코’ 등 특별 제작한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내년 1월5일까지 실시한다.
이와 함께 팡야는 로고와 이용자환경(UI) 등을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게 변경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