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12년 신입사원 채용

2011-12-18 22:37
학력·연령 제한 없는 열린 채용<br/>고졸자채용목표제 시행... 전임직(마필관리, 장제)은 말관련 특성화고 출신우대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 한국마사회가 2012년 신입사원을 채용키로했다.

18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2012년 신입사원 채용 규모는 25명이고 전년도에 비해 채용규모를 5명 확대했다. 원서접수는 19일부터 25일까지다.

모집분야는 사무직·기술직·전임직이며, 사무직과 기술직 중 축산과 약물, 전임직은 연령과 학력 등 응시자격 제한이 없다. 단, 사무직 중 Global 부문은 신 HSK6급 200점 이상인 자만 지원가능하다.

기술직 중 전산부문은 정보보안 분야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수의 부문은 해당 면허 소지자, 방송부문과 건축·기계 부문도 해당분야 기사 자격 소지자로 한정했다. 승마부문은 전국 규모대회 장애물 B Class 이상 경기에서 3회 이상 입상 경력이 있고 기승경력이 5년 이상자인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고 국민체육진흥법상의 경기지도자 2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이 지원가능하다.

중국어 등 제 2외국어 가능자와 IT 자격증 소지자 등은 가산점이 부여되며, 공무원채용신체검사규정에 적합해야 한다. 장애인·국가유공자·지방인재와 여성인재도 전형 시 우대한다.

이번 2012년 신입사원 채용은 열린 고용 및 고졸자 채용 목표제를 시행할 계획이다. 학력사항 위주의 자기소개서를 개선하고 병역필·면제자 제한 등의 요건을 배제한다. 전임직(마필관리, 장제)의 경우 말관련 특성화고 출신을 우대하고 능력검증위주의 실기시험을 시행한다.

전형은 서류, 필기·실기시험 및 인적성검사,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지원서 접수와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채용홈페이지(http://kra.saramin.c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오는 19∼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2011 공공기관 열린 채용정보 박람회’(http://job.alio.go.kr)에 참가한다. 청년구직자에게 한국마사회를 포함한 100개의 공공기관이 참가해 2012년 채용정보(채용인원, 채용분야, 모집시기 등)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상담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