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소통의 중요성 강조한다
2011-12-08 10:39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2년 연속 1위 수상<br/> <br/>[IMG:CENTER:CMS:HNSX.20111208.004072590.02.jpg:]<br/>(아주경제 강규혁 기자)모두투어가 한국 인터넷 소통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에서 2년 연속으로 관광·여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은 대·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소통원활화를 위해 소통지표개발 및 유익한 인터넷 활용도 제고와 확산을 목적으로 제정됐다.
모두투어는 공식 웹페이지를 비롯해 각종 포털사이트와 SNS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넗비고 타 기업들과 차별화된 SNS활동을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특히 블로그와 트위터·페이스북·웹사이트의 4개 영역에 걸쳐 고객 참여성·정보 공개성·독창성ㆍ차별성, 콘텐츠 적합성·정보 활용성· 고객 응대성 등을 평가 받아, 관광·여행부분의 평균점수인 53.49점을 넘는 고객소통만족지수 58.72점을 획득해 이 부분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여행사라는 정체성을 잃지 않고 '여행'이라는 주제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모두투어 내의 여행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한 여행 관련 컨텐츠를 사용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모두투어 한옥민 부사장은 "소통의 중요성을 최우선으로 인지해 고객중심의 열린 서비스를 펼쳐 온 것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모두투어는 고객들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홈페이지 기능 및 디자인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다양한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정보제공 및 고객소통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