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 서비스’실시
2011-05-22 11:09
(아주경제 김희준 기자)우리은행은 스마트뱅킹 서비스 강화를 위해 개인 · 기업 · 금융포탈 등 고객별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One Touch)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One Touch) 서비스’는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원터치 개인(개인뱅킹), 원터치 기업(기업뱅킹), 원터치 월드(금융포탈) 등 고객별 어플 제공으로 차별화된 스마트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터치 개인(개인뱅킹) 서비스는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우리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확대해 국내은행 최초의 스마트폰 전용상품인 ‘우리스마트 정기예금’ 등 예 ? 적금과 펀드 ·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및 예 ? 적금 담보대출, 퇴직연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터치 기업(기업뱅킹) 서비스는 기업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를 반영해 전자어음 · 스피드이체 · 기업 CEO를 위한 인터넷뱅킹 실시간 연동을 통한 금융거래 승인/결재 업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스마트뱅킹 이용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원터치 개인(개인뱅킹) · 원터치 기업(기업뱅킹) · 원터치 월드(금융포탈) 등 어플 간의 자유로운 연계와 메인화면 다이얼 메뉴 · 은행권 최초로 보안 키패드 가로보기 · 한글자판 적용 · 신속한 금융 서비스 이동을 위한 네비게이션 기능 및 고객 이벤트 Pop-Up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U뱅킹사업단 이영태 상무는 “이번에 새롭게 실시하는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One Touch) 서비스‘의 특징은 개인 · 기업 등 고객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플 간 자유로운 연계와 이동에 중점을 두었으며, 고객관점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인프라 확충과 고객의 이용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추었다”며 “향후 증강현실 및 부동산 연계 서비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