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파주상공 EXPO 열려

2011-05-19 17:46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파주시와 파주상공회의소에서는 관내 기업체의 우수 제품을 소개하여 판매를 촉진하고 중소기업체의 어려운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제1회 파주상공EXPO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파주스타디움에서 개최한다.

파주소재 상공업체 100여개가 참여하여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산업관, 생활관, 식품판매 및 시식코너로 구분하여 진행되며 현장에서 구매와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파주시를 비롯한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지원센터, 신용보증재단 등 10여개의 중소기업 유관기관이 참여해 현장에서 중소기업 지원시책 및 기업애로 상담을 추진할 예정이며, 시 일자리센터에서 행사기간동안 전문직업상담사가 상주해 구인·구직 상담, 참여기업체의 취업 정보 제공 및 현장면접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상공인들만의 비지니스장을 뛰어 넘어 일반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어울리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도 마련 되어있다. 상공EXPO 이벤트무대에서는 무용단, 전자현악, 타악공연등 다양한 행사와 경품추첨을 통해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을 기쁘게 할 예정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은 관내 우수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고, 기업체에서는 제품과 회사를 홍보하고 부족한 인력을 확보하며, 시에서는 상공인간의 교류를 확대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 파주발전의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