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아니라 수학도 강해야 한다"

2011-01-26 18:17
서한샘 한샘기숙학원 회장 40년 교육노하우 공개<br/>안성본원 학습시스템 돋보여...다음달 13일 개강 

최진철 한샘기숙학원 안성본원 이사장
  
(아주경제 송정훈 기자) 치열한 대학입시 경쟁을 뚫고 목표로 하는 대학에 어떻게 합격할 수 있을까. 한샘기숙학원 안성본원(이사장 최진철) 서한샘 회장은 “전 과목에 걸쳐 폭넓게 성적이 향상돼야 한다”며 40년 입시교육 노하우를 전격 공개했다.
 
 서 회장은 “수리영역 등 일부 과목만 집중해선 안되며, 전 과목의 밸런스 있는 성장을 해야만 목표대학에 합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영역, 제2외국어, 논술 등 6-7개 과목을 동시에 밸런스 있게 성장시켜야만 원하는 대학 문이 열린다는 주장이다.수리영역에 집중하느라 성적이 잘 나오던 과목이 부진해지거나 일부영역에만 집중하는 등 밸런스가 깨진 학습은 결코 목표 대학 합격이란 결과를 낼 수 없다는 것이다.
 
 서 회장은 “수학이 강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수학도 강해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 회장의 입시 철학을 따르는 한샘기숙학원 안성본원은 현 EBS 강사진과 SKY(서울대.고려대.연세대) 출신의 막강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다.
 
 영역별 하루 학습을 확인하고 피드백하는 ‘퍼펙트 체크시스템’, 수리영역을 정복할 수 있는 ‘수리 완전잠금 시스템’, 최강 EBS 강사진에게 1:1 지도를 받는 ‘질문지제도’, 개인별 상담을 통한 수시지원 해답제시, 소피스트 논술연구소의 대학별 전문 논술강의 등의 완벽한 학습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샘기숙학원 안성본원은 학생들의 요구와 현실에 맞는 생활환경과 학습환경도 제공한다. 호텔급 2인1실의 남·여 구분 생활관에는 방마다 샤워시설과 화장실이 갖추어져 있으며, 학원이 위치한 안성시는 유해 환경 없는 수도권 유일의 그린시티(Green City)다.
 
 이처럼 최고의 생활시설과 더불어 또 하나의 강점으로 운영진이 있다.
 
 한샘기숙학원 안성본원의 운영진은 모두가 기숙학원에서 그 역량을 검증 받은 고수들이다.
 
 학습관리, 생활관리, 슬럼프관리, 건강관리 각 측면에서 언제 무엇을 가르치고 얘기하고 피드백해야 하는지 때와 장소를 알기에 학생들은 전문가의 동행으로 심리적인 안정감 위에서 도전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이다.
 
 풍족히 먹이고, 쾌적하게 재우고, 그리고 완벽하게 공부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샘기숙학원 안성본원이 있다.
 
 2012학년도 대입정규반 총개강일은 2월 13일 오후 4시다. 상담전화는 031 - 6789 -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