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순회 중소기업 시책 설명회 개최

2011-01-24 15:00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수규)은 오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 양주시 등 경기북부지역 10시·군을 순회하는 “2011년도 경기북부 순회 중소기업 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청, 경기도 제2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의 8개 중소기업 유관기관들이 참여하는 합동 설명회로 “2011년도 중소기업 주요 정책 및 정책자금 지원방안” 등 중앙정부 및 지자체의 모든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한곳에서 모두 파악할 수 있어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중기청 설명회를 지원기관 위주의 강의방식을 지양하고, 평소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중소기업인들과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유관기관 상담부스를 마련하여 중소기업의 애로를 현장에서 동시에 해소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인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을 수록한 “중소기업 성공 징검다리” 책자 및 주요 정책일정을 수록한 “정책 캘린더”와 중소기업 유관기관들의 “지원시책 안내”를 현장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중기청은 경기북부 10개 시·군을 직접 순회하는 시책 설명회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과 소통 및 현장지원을 강화하고, 신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며 새로운 정보 습득의 장으로 활용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