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모바일 검색에 생활밀착형 DB 적용
2010-08-10 15:16
(아주경제 김명근 기자) NHN은 모바일 검색을 통해 이용자들이 PC에서 경험했던 네이버의 다양한 주제에 걸친 신뢰성 있는 전문 데이터베이스(DB)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콘텐츠 검색을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 콘텐츠 검색은 이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서비스로 이미 PC에서 제공 중이다.
NHN은 사용자들이 모바일 검색시 PC보다 더 간결하게 정리된 결과를 원한다고 판단, 다양한 DB 중 모바일에서 니즈가 큰 생활밀착형 주제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샤또마고, 샤또딸보, 빌라엠 등 와인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와인에 대해 종류, 당도, 용도, 생산국, 생산지, 제조사, 빈티지, 품종, 알코올도수, 가격 등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살펴 볼 수 있다.
의학전문 DB도 모바일에서 검색할 수 있다. 비브리오 패혈증에서부터 아폴로 눈병, 갑상선 등 우리 생활에 흔히 일어나는 질병에 대한 정보와 증상, 이미지 등을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축제·전시·행사 정보는 물론 요리정보, 방송관련 검색도 가능하다.
NHN은 연말까지 주유소 정보, 영화관 정보 등 30여개의 생활밀착형 검색 결과를 모바일에 최적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음성검색, 동영상검색, 바코드검색 등 모바일에서 편리한 검색방식도 지속적으로 도입할 방침이다.
dionys@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