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의 NO.1...대한항공!

2010-08-10 10:14

(아주경제 유은정 기자)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로 대한항공을 꼽았다.

20대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COLA (Culture+Opinion+Life Style+Activity)’ 8월호에서 ‘여행’을 주제로 20대 700명에게 공, 호텔 및 리조트, 워터 파크 등 3개 부문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항공 부문에서 대한항공이 브랜드이미지, 안전성, 노선, 기내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기내식, 광고, 유니폼 등 20개 항목 중 14개 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브랜드 이미지가 가장 좋은 항공사’, ‘노선과 연결편 선택이 편리한 항공사’, ‘유니폼 디자인이 멋진 항공사’, ‘광고가 가장 뛰어난 국내 항공사’ 등에서 각각 45% 이상의 압도적인 지지율을 보였다.

그 외에 항공사 연합 서비스가 가장 우수한 항공사 동맹체는 스카이팀(34%), 향후 여행 시 이용해보고 싶은 항공사는 에미레이트항공(18.8%), 이용하고 싶은 저비용항공사 국제선 노선은 진에어의 인천-괌 노선(15.8%) 등이 선정됐다.

또한 20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호텔은 W 서울 워커힐, 워터파크는 캐러비안 베이가 뽑혔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노선, 좌석, 객실 서비스 등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모든 측면에서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은 물론 광고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젊은 세대와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경영전문지 ‘월간 현대경영’에서 국내 500대 기업 CEO를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의 CEO 명품’ 설문 조사에서 2002년 이래 8년 연속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로 선정된바 있다. 

apple@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