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탄소시장분석과정 무료교육 실시

2010-03-15 10:17

금융투자협회 녹색금융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는 금융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탄소시장분석과정을 무료로 개설하고 26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탄소시장 정책 및 전망, 배출권 거래 동향 등을 분석하여 각종 투자전략 및 상품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지식 습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해당 분야의 실무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교육생의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과정은 에너지 및 주요산업 분석, 기후변화협약 및 정책동향, 탄소배출권 가격결정, 투자전략 및 위험관리, CDM프로젝트 및 카본 파이낸싱(Carbon Financing) 등 10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시간은 총 68시간이다.

교육대상은 금융업계 재직근로자 등 고용보험가입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4월 5일부터 5월 14일까지 이며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야간과정(17:00∼21:30)으로 운영된다.

금번 과정은 원칙적으로 무료교육이지만 중도포기를 방지하고, 교육열을 제고하기 위하여 교육실시 이전에 수료보증금 20만원을 징구하고 과정을 수료하면 전액 반환할 예정이다.

세부사항 확인 및 교육신청은 금융투자교육원(www.kifin.or.kr)에서 할 수 있다.

아주경제 김용훈 기자 adonius@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