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인터넷 익스플로러 8 공식 출시

2009-03-19 14:30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19일 속도와 기능이 향상된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8(IE8)’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MS는 IE8에 대폭 향상된 편의기능과 검색속도, 강력한 보안기능, 웹 표준 적용 등을 통해 인터넷 사용환경에서 요구되는 기능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기본 성능에 있어서 기존 버전인 IE7 에 비해 CPU 사용은 15~20%, 24시간 사용했을 때 메모리 사용량은 최대 80%까지 줄였고 자바 스크립트 구현은 5배 이상 빨라지는 등 평균 검색 시간을 15% 정도 단축시켰다. 

아울러  ‘바로 연결(Accelerator)’, ‘웹 조각(Web Slice)’, ‘비주얼 검색’ 등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들은 검색 단계를 대폭 줄여 사용자가 원하는 최종 정보에 도달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도록 해주는 ‘인프라이빗‘ 기능과 외부의 공격을 차단해주는 ‘스마트스크린’, 해킹 방지 기능인 ‘클릭재킹 방어기능’이 탑재되는 등 보안 기능도 크게 향상됐다. 

정근욱 한국MS 컨수머 & 온라인 사업부 이사는 “IE8은 개발자에게는 웹 표준을 제공함으로써 브라우저에 구애 받지 않고 중요한 개발 작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일반 사용자에게는 더욱 편하고 빠르고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는 최상의 브라우저”라고 설명했다. 

IE8 한글버전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http://www.microsoft.com/korea/ie8)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영리 기자 miracle@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